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OT 서초청년센터 양재 코네스트

지난달 말에 8기 서초 청년 네트워크 모집공고를 보고 지원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집 분야는 일자리, 문화예술, 생활기반, 기후환경 로 나뉘었고,

나와 가장 적합한 분야가 뭘까 고민하다가 생활기반으로 지원을 하였다.

평소에 정책에 관심이 많아서 내가 관련된 지자체 ,학교 등의 소식지를 즐겨보고

정부에서 나온 간행물들도 몇 개는 집에서 보고 있는데,

이렇게 실질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으로 보였다.

어떤 선거나 공직이 있지 않더라도

서초구청에서 마련한 자리에서 뭔가 해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이대도 내가 가장 나이가 많은 축에 속할 것 같아서 미안하긴 하지만

젊은 사람들하고 어울리는 게 좋다.

가볍게 지원을 마치고 기다리고 있었다니 OT에 참석하라는 문자 메시지가 왔다.

집에서 멀지 않고 이 동네는 내가 잘 아는 곳이라서 갔다.

이 건물은 원래 지금 전국 방방곡곡에 지어지고 있는 청년안심주택이 있는 곳이다

최근 기사를 찾아보니 청년안심주택 가운데는

약간 문제가 발생한 곳도 있지만 여기 양재 코네스트는 별 문제 없이 운영되고 있는 것 같다.

제로 금리가 오지않고, 자재값이 오르며

이젠 변변한 시멘트 공장도 서울 안에 없으니 이런 문제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건설경기가 돌아야 국내 경제가 좀 좋아질텐데.. 암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516495?sid=101

1~3층까지 이용할 수 있는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그걸 타고 2층으로 가면 된다

날싸기 좀 좋으면 계단으로도 가겠지만 너무 더웠다. ㅠ

나는 사실 이 장소는 저층에는 상가가 있고, 위에는 코네스트 아파트 청년안심주택이 있는 줄로만 알았는데

이렇게 멋진 공간이 있을 줄은 몰랐다.

밖에서 봤을 때도 위의 사진을 보면 2층의 층고가 엄청나게 높다. 이 점이 이 공간을 이용하는 데 큰 장점이다.

층고가 높다는 것은 냉난방만 되면 굉장히 쾌적해 보이고, 아이의 지능에도 영향을 미친다.

https://blog.naver.com/greenhouse4u3/223720252872

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OT 서초청년센터 양재 코네스트

진행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이다. 널널한 것 같지만

이 많은 인원을 가지고 진행을 하려면 빠듯한 시간이다.

이 행사는 서초구청 밝은미래국 아동청년과에서 주최하는 것이다.

밝은미래국. 이름이 좋다. 누구 아이디어 일까?

서초구청 공간혁신국과 함께 굉장히 좋은 부서 이름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 인구가 많아져서 아동, 청소년 각각 과가 생기는 날이 오면 좋겠지만..

그럴 날이 올까? 밝은미래국에게 희망을 걸어본다.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기에 초상권 때문에 사진이 별로 이쁘지가 않다.

그냥 이런 분위기였구나 생각하면 되겠다.

처음에 아이스브레이킹 이라고 해서 그림을 그리게 했다.

한 명씩 돌아가서 눈,코,입,귀 등을 "왼손"으로 그리게 했는데 서로의 얼굴을 익히고

흥미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됐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어떤 유의사항이 있는 지 등등을 설명해주셨다.

아직 엄청 와닿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분위기가 좋았다.

나도 말을 자제하면서 하긴 했지만, 모인 사람들의 직업이나 연령대도 다양했고,

무엇보다 내가 살고 있는 근방에 있는 사람들을 보다보니 이웃들이 생기는 기분이랄까?

맛집, 가볼만한 곳, 각종 행사들의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OT 서초청년센터 양재 코네스트

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오늘 행사의 목적

대표자를 뽑는 것이다.

8기를 이끌어 갈 사람들을 뽑고 각 분과별로 분과를 이끌어 갈 사람들을 뽑았다.

여기까지 행사를 쭉 보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우선 나는 2023년부터 다양한 지차체를 돌아다니며 평가심사를 다녔다.

최근에도 틈틈히 하고 있지만,

이런 회사들이 선정이 되어서 이렇게 예산을 가지고

행사를 하는구나 느낄 수 있었다.

약간의 뿌듯함도 느껴졌다.

https://blog.naver.com/kingnation/223308613233

8기를 이끌어 갈 사람들 대표자들 후보들이 총 5명이 나왔고, 투표를 실시했다.

1분 자기소개를 한 뒤에 바로 전자 투표.

후보 5명 중에 3명의 임원진들이 결정이 되었다.

앞으로 잘 이끌어 주시길..

앞으로 1달에 한 번씩 정기 모임을 하고 분과 모임도 있다.

그리고 운영진들 모임은 또 따로.

시간을 쓴 만큼 사람들도 많이 알아가고,

다양한 정보도 알 수 있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발표 자료는 모두 공유한다고 하니 받아보고 단체톡도 만들어서 소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우리 분과끼리 사진을 찍었다.

이런 사진..오랜만이다.

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OT 서초청년센터 양재 코네스트

서초청년네트워크 8기 OT 서초청년센터 양재 코네스트 글 마친다.

다음 모임때까지 다들 잘 지내시길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