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셀프 몇 리터?

일주일 전부터 adblue 경고등이 떴습니다

사실 디젤 엔진차가 힘도 좋고, 연비도 좋아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데요.

한 번씩 귀찮게 할 때는 정말 -0-ㅋ

주유소도 요소수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차를 타고 나설 때는 용무가 있어서 나간 것이기 때문에

요수수를 넣으러 이 주유소 저 주유소 찾아다니기도 좀 그럽니다

일반적인 출퇴근을 한다면, 일정한 곳에 다니긴 하겠지만 지금 제 상태는 그런 것이 아니라서요

이번엔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직접 넣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좀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으론 제일 궁금했던 것이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여기엔 과연 몇 리터가 들어갈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거 얼마를 사야 하는건가.

아무리 찾아봐도 주유용량만 주구장창 나와있지 요소수 용량이 제대로 나와있는 곳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1만원밖에 안하고 남으면 그러려니 할 생각으로 우선 1통만 사봤습니다

무려 10L의 용량을 자랑하는 요소수입니다.

일단 사자... 근데 다 들어갈까?

DEF 주입구에다가 조립해서 넣어봤는대요.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제발 이거 다 들어가라 하는 심정으로 차로 갔습니다.

안들어가면 보관도 좀 애매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뚜껑을 따고.. 콸콸콸

주유소에서 요소수 넣을 때는 그냥 주입만 하면 됐지만 가장 어려웠던 점이 요소수통 조립이었습니다

10리터나 되는 물통을 그냥 집어서 안으로 넣으려고 하니 이음새에 흘러서 곤욕을 겪었습니다 ㅠ

요소수는 새면 이후에 하얗게 자국이 남습니다

차에 튀는 건 물론이고 바지랑 피부에도 조금 묻었는데 씻느라고 애를 먹었습니다

DEF 구멍이 생각보다 작아서.. 그것도 고생을 좀 했구요

넣으면서 이게 과연 합리적인 선택인가? 라는 생각도 좀 했습니다 ㅠ

그냥 주유소 가서 편하게 넣는 게 낫지 않을까? 주유소 요소수는 리터당 얼마일까? 등등

에휴....

대략 찾아보니 리터당 1300원정도 합니다. 확실히 그냥 셀프로 하는 게 싸긴 하네요

https://data.gg.go.kr/portal/data/service/selectServicePage.do?infId=16AV5FE8FIJYWJVBRG2532452510&infSeq=1

10리터 전부 다 들어갑니다.

탱크가 규격이 동일한 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주입한 결과, 10리터 전부 다 들어갑니다.

총 용량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또 경고등이 뜨면 넣는 것으로

그냥 맘 편하게 있는 것이 좋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휴휴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짧은 후기 이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