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셀프 몇 리터?
일주일 전부터 adblue 경고등이 떴습니다
사실 디젤 엔진차가 힘도 좋고, 연비도 좋아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데요.
한 번씩 귀찮게 할 때는 정말 -0-ㅋ
주유소도 요소수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차를 타고 나설 때는 용무가 있어서 나간 것이기 때문에
요수수를 넣으러 이 주유소 저 주유소 찾아다니기도 좀 그럽니다
일반적인 출퇴근을 한다면, 일정한 곳에 다니긴 하겠지만 지금 제 상태는 그런 것이 아니라서요
이번엔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직접 넣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좀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으론 제일 궁금했던 것이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여기엔 과연 몇 리터가 들어갈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거 얼마를 사야 하는건가.
아무리 찾아봐도 주유용량만 주구장창 나와있지 요소수 용량이 제대로 나와있는 곳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1만원밖에 안하고 남으면 그러려니 할 생각으로 우선 1통만 사봤습니다
무려 10L의 용량을 자랑하는 요소수입니다.
DEF 주입구에다가 조립해서 넣어봤는대요.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제발 이거 다 들어가라 하는 심정으로 차로 갔습니다.
안들어가면 보관도 좀 애매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주유소에서 요소수 넣을 때는 그냥 주입만 하면 됐지만 가장 어려웠던 점이 요소수통 조립이었습니다
10리터나 되는 물통을 그냥 집어서 안으로 넣으려고 하니 이음새에 흘러서 곤욕을 겪었습니다 ㅠ
요소수는 새면 이후에 하얗게 자국이 남습니다
차에 튀는 건 물론이고 바지랑 피부에도 조금 묻었는데 씻느라고 애를 먹었습니다
DEF 구멍이 생각보다 작아서.. 그것도 고생을 좀 했구요
넣으면서 이게 과연 합리적인 선택인가? 라는 생각도 좀 했습니다 ㅠ
그냥 주유소 가서 편하게 넣는 게 낫지 않을까? 주유소 요소수는 리터당 얼마일까? 등등
에휴....
대략 찾아보니 리터당 1300원정도 합니다. 확실히 그냥 셀프로 하는 게 싸긴 하네요
탱크가 규격이 동일한 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주입한 결과, 10리터 전부 다 들어갑니다.
총 용량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또 경고등이 뜨면 넣는 것으로
그냥 맘 편하게 있는 것이 좋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휴휴
벤츠 디젤 요소수 cls400d 짧은 후기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