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수길 임장 가로수길

어떤 사람이든 부동산을 보는 눈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서울에 올라와서 운좋게도 처음 잡은 사무실이 신사역 가로수길 바로 옆에 있는

세로수길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주변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계속 바라볼 수 있었다.

출퇴근길, 그리고 점심시간 마지막으로 손님들이 왔을 때 자주 가는 곳도 있었기 때문에

어떤 가게들이 생겨나고 없어지는지 지켜봤다.

이 쪽은 기본적으로 임대료가 높다

임대료가 높다는 말은 직원을 뽑기 비교적 용이하지만 매출과 이익을 많이 내야 한다는 말이다

그래야 버텨서 미래를 도모할 수 있다.

이 금싸라기땅에 무슨 일일까? 우선 패스

신사역 8번 출구로 나와야 가로수길을 가는 길이 나온다

여기는 21년에 대지 평당 4억 가량에 팔린 곳이다

원래 인드브랜드 꽤 오랫동안 자리잡았던 곳인데 안본 사이에 싹 다 철거하고,

새로 건물을 지으려고 하고 있다

일반상업지역이라서 높게 올라갈 것 같다.. 몇 층까지 올라갈까?

밑에 자리는 원래 햄버거집이 있었던 장소이다

원래도 좀 뭐를 해도 잘 안되는 자리였는데.. 오래 버텼다 싶었는데 역시나 문을 닫는군 ㅠ

이 근처 가게들은 다 잘 되는데 이 자리만 유독 잘 안된다.

지금 대봉집이 있던 자리도 이전에 꽤나 많이 바뀌었었는데..

세로수길 대봉집은 제대로 자리를 잡은 모양이다

이 가게 아마 3년쯤은 넘은듯?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한 번도 간적이 없지만, 줄 서는 것도 여러 번 봤고,

ㅋㄹㄴ도 이겨낸 것은 정말 칭찬

그리고 타츠야. 원래 이 자리가 봉구비어 스타일의 맥주집이 있었는데

그게 없어지고 타츠야. 이게 생겼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일본식 음식점과 스티커(인생네컷) 같은 스타일의 가게가 많이 생겼다

제일 첫번째 사진은 여기 원래 문어로 요리하는 가게가 있었고, 그 전에도 뭐가 있었는데..

두번째 사진은 뮤즈. 여기도 추억이 많이 담긴 카페인데 왜 계속 문을 닫아놓고 있나 모르겠다.

안에 인터레어도 깔끔하게 되어 있고... 사람이 그래도 깨나 있었는데

세번째 사진은 트리가 그리고 그 옆에 자전거 가게가 있다

트리가 전에 꽤 오래 있었던 미용실이 있었고, 그 뒤에 트리가가 들어왔는데 여기도 오래간다

자전거 가게는 원래 카페였는데.. 자전거 가게로 바뀌고 여기도 항상 사람이 있다

세로수길 근처 원래 복자네 부대찌게 집 여기도 오래 가고. 그 옆에 아로마티카 팝업스토어 같이 있었는데 없어졌다

그런데 알고보니까 주차장 부지에 건물을 올려서 들어갔네 캬..대단하다

세로수길 가로수길 임장 있는 아래 사진을 설명하자면,

  1. 나이스웨더, 그리고 아우어베이커리. 초창기부터 지켜보왔는데, 오래 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0795412?sid=101

2. 이 거리도 추억이다. 저 멀리 보이는 GS25 간판이 더 돋보인다.

3. 탬버린즈 매장. 여기도 오래됐다. 예전에 맞은편에 닥터자르트가 있었는데 거기랑 너무 비교가 되었었다. 안에 거의 아무것도 전시해놓지 않고 모양만 이쁜 공간이었는데 이젠 사람들도 제법 많이진 모양이다.

4. GS25가 있는 건물. 여기도 계속 가게가 바뀐다

5. 박태준 만화회사. 여기 원래 그 직업학교 같은 건물이 있었는데 어느날 박태준 이라는 작가가 매입하더니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었다.

원래 1층에 마라탕집인가 있고 그래서 분위기가 우중충 했었는데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22&aid=0003702841

세로수길 임장..아 너무 길다. 1줄씩 적어보겠다.

  1. 여긴 계속 공실.. 이상한 가게만 들어오는 곳

2. 공사중이네. 역시 가로수길 죽지 않았구나

3 갓덴스시 신사점 오래되고 잘하는 곳은 이유가 있따. 간판 바꾸고 실내가 보이게 유리도 바꿨네

  1. 애스모드. 여기도 부수고 뭐 지으려나 보다

  2. 항상 여긴 공사 중

  3. 영롱한 애플스토어. 20년 600억 임차인가? 이게 여기 다 살렸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018637?sid=101

4. 여긴 예전에 BMW 팝업스토어 한 다음에 계속 이 상태인가?

1~3 여기도 다 부수고 공사중. 아마 신사스퀘어가 영향을 많이 미친 듯

http://sinsasquare.co.kr/

4. 이 가게는 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 모르겠다.

5 여기도 마찬가지

6 신사레미안 앞에 건물. 여기 원래 주상복합이었는데 허물고 지었다. 지어진지 2년쯤 된 거 같은데 아직도 공실이네

7 원래 사우나 자리. 식당이 들어온다고 한다

8 여기 유치원 들어온다고 들었는데 왜 이 상태이지?

9 이러니 극장이 더 안되지

아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다

쓰다 지쳐서 나중에는 1줄씩만 썼는데.. 담에 또 가서 어떻게 바뀌었나 봐봐야지!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