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나이민 정보 2탄 미국&유럽 중심

우선은 나도 알아보는 단계이고, 서술할 정보가 어떤 시점에 따라서 계속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공신력 있는 정보를 통해서 알아봤음 좋겠다

셀레나이민에서 준 정보를 바탕으로 나도 알아보는 중이다.

EB-5 이민

대체적으로 80만불 투자를 해야 한다. 대부분 regional center를 통해서 간접투자 형식으로 진행

핵심은 2년동안 자격을 갖춘 미국인 10명을 fulltime으로 유지하거나 창출하는 조건

그럴 일은 많이 없겠지만 non-TEA 지역에 투자하는 건 105만불. 아마 그만큼 위험은 적겠지? 싶다

그리고 2027년부터 5년마다 CPI에 따라 투자금이 조절된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겠다

regional center를 통하지 않고 직접 투자도 가능

그리고 자금출처 조사와 여러가지 검사를 해야 하는데 거기에서 막히는 경우도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인생은 정직하게 살아야 한다

이상한 경력이 있으면 이민을 안받아주지 않을까?

아무튼 그리고 미국 부동산 거주 형태를 좀 알아보면.. 우리나라랑 다르다

아파트 - 1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음

콘도미니엄 - 우리나라 아파트와 유사하지만 소유권을 유닛별로 갖고 있다? 관리는 Homeowner's Association에서 한다

타운하우스 - 우리나라에도 있는 거주 형태. 각각 소유권 다름

코업 - 우리나라 협동조합 같은 형태 느낌이다. 코업 주택에 들어가려면 심사조건도 있다고?

멀티유닛 - 우리나라 다가구주택 비슷한 형태

싱글하우스 - 우리나라 단독주택

그리고 미국의 세금 제도와 양도세 주(state)세금과 같은

다양한 제도도 소개가 잘 되어 있다.

다만 어딜 가서도 비슷한 자료들이 많긴 하다

그 뒤론 유럽이다

내가 유럽 EU 국가를 보고 느낀 점은 기본적으로 예전에 PIGS 국가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43667&docId=930102&categoryId=43667

그리고 도서지역 국가들

뭐랄까 국가라고 하기도 참 낯부끄러운 국가들이 이민이 엄청 쉽게 된다

아래 국가와 같은 만만돌이 국가들이 이민을 엄청 쉽게 받아준다

그리고 언제 없어질 지 모르지만, 포르투갈 골든비자와 D7 비자가 있다

셀레나이민 에선 골든비자를 설명 많이 했다.

포르투갈 골든비자는 35만 유로 이상의 부동산만 사면 된다

그리고 배우자 자녀, 65세 이상 부모 까지 갈 수 있다

매 2년마다 갱신하고, 2년동안 14일 필수 거주

이민을 고려할 때 가장걸리는 것이 거주기간이다

그런데 거주 기간이 엄청나게 짧다

하지만 올해 5월19일에 포루투칼 의회에서 논의를 시작하고 있고

없어지는데 올해 6월~올해 말 정도 까지 없어질 수 있다

또한 D7 비자.

현재 EU 국가 중에서 가장 낮은 재정 조건을 요구한다

5년 후에 영주권이나 시민권도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몰타. 여긴 영어를 쓴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거기다가 편하고 빠르다. 4세대(조부모, 부모,나, 나의 자녀 )까지 이민을 받아준다.

각종 세금이 엄청 낮으며, 의료기관이 잘 되어 있다

30~40만(5~6억원) 유로 선에서 영주권이 가능하다

그다음이 키프로스

여기도 터키 밑에 있는 섬나라이다.

언어는 그리스어, 터키어

유로. 영주권을 빨리 얻을 수 있고 시민권까지 가능하다

그런데 지도를 잘 찾아보니까 여기 분단 국가이다

나라도 작은데 분단이라.. 불안하다

해외에서 우리나라를 볼 때 이런 기분일까?

멀쩡하던 러시아, 우크라이나도 전쟁을 하더니 안끝나는 마당에

여긴 대놓고 분단국가라..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좀 제외하고 싶다

그리스 그리스어를 쓴다

부동산도 25만유로 (3억3천만원)정도 쓰면 됐지만 그 기준을 50만유로까지 올린다고 한다

아 너무 복잡하다

셀레나이민 고민하기 전에

우선은 내가 왜 이민을 가고 싶은지 정리 먼저 해야 할듯 ㅠㅠ

몇 가지 조각 정보

* 생각보다 이민에서 실패해서 돌아오는 사람이 많다. 생활 언어가 되어야 함

* 싱가폴 강추했고.. 싱가폴은 계속 눈여겨 봐야 함

* 그리고 북중미(캐나다, 미국 등)보다는 유럽쪽 가서 독일교육 시키는 것도 좋음

* 교육은 (전세계 통틀어) 영국이 최고 좋은데 너무 비싸다고 함. 독일은 꽁짜.

* 싱가폴 추천하는 이유가 딱 ㅇ료ㅂ험 때문. 아프면 한국와서 치료받고 그래야 된다고

* 미쿡 사적 건강보험 4식구에 100만원(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 우리나라 ㄱ강ㅂ험같은거 )이라고 했는데 아프거나 하면 더 듦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