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엘컴즈 카페 실체는?
지난 주말은 아니고 몇 주 전에 김포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엘컴즈 카페 다녀왔다
이게 첫인상은 중국 냄새가 많이 난다
사진에는 없지만 금색으로 된 것이 많고
뭔가 중국스러운 냄새가 많이 난다
찾아보니까 카페를 운영하는 엘컴즈는 원래 광고대행회사였다
근데 김포 포지티브 스페이스566를 열면서 사업을 개편한건지..
아니면 다른 꿍꿍이가 있는지는 모를 노릇이다
해당 부지는 2016년 평당 4천만원에 거래가 되었는데
애초에는 공장부지였다
근데 이걸 용도변경해서 아마 카페로 한 것 같다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는데... 바로 옆에 식당도 오픈하려고 준비중이었다
지금쯤이면 문을 열고 장사를 시작하고 있을 것 같다
밖에서 보고 건물이 크다고 생각했는데
연면적이 상당히 넓다
지하공간도 있지만
아마 높이 지으려고 대지 면적을 주차장 공간으로 두고 건물을 높게 지은 것 같다
포지티브스페이스566는 총 5층짜리 김포 카페 건물이다
공간이 넓은 만큼 1층에는 쥬얼리, 옷, 와인, 미술품가게 등등이 있다
철저하게 여자를 목적으로 하는 가게들이었다
특히 여기 있는 주얼리 매장은 대형카페에만 입점해있는 멜랑주 주얼리이다
https://map.naver.com/v5/search/%EB%A9%9C%EB%9E%91%EC%A3%BC%EC%A5%AC%EC%96%BC%EB%A6%AC
그리고 이 당시에 나는 4층으로 가서 앉았다
일찍 간 덕분인지 사람들도 많이 없었다.
아마 꽉 차는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도 생각이 든다
포지티브스페이스566는 워낙 넓어서
그리고 생각보다 깔끔하다
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계속 상주 중이였다
일부러 구석진 곳도 가봤는데 그 쪽도 상당히 청결했다.
김포 카페 중에는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빵이나 커피 상태는나쁘지않다
빵 가격을 워낙 많이 받는 카페들이 많아서 걱정을 했는데
가격이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나빠질수도?
아무튼....
내 글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이 카페의 음식이 맛이 있고 없고 별 관심이 없다
그리고 파스타도 있던데 2만원인가? 그렇다
뭐 맛이 다 거기서 거기지
크다고 해서 가봤는데 생각보다 컸다.
다른 카페가 대지면적은 더 클수 있어도 아마 연면적은 이 김포 카페가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바로 옆 교회하고도 주차장이 연결되어 있는데 생각해보니 그것도 왜 그럴까? 생각이 들었다
시설비를 많이 투자한 만큼 손익분기점을 넘으려면 깨나 운영을 해야할 것 같다
하지만 그 이후엔 전부 이익이라서...
그리고 부동산 값이 2016년 이후에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이 카페와 옆에 있는 음식점을 통채로 매각한다고 하면 가치가 상당할 것 같다
150~200억 사이 예상한다
흥미로운 포지티브스페이스566 카페였다
더 뒤져볼 순 있지만 귀찮아서 이만ㅋ
엘컴즈 사장님,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