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서울대 총동문회 각각 간단비교
작년말에 총동문회를 가입할까 고민한 적이 있었다 (위의 글 참고)
내가 아직 어리고, 가면 너무 대접을 받지 못받을까? 그런 고민도 있었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마음이 바뀌었다
그래서 기왕 가입하려고 한 거, 가입 요건이 되는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전남대학교 총문회를 모두 가입하였다
그리고 2~3개월되는 지금 몇 가지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내가 체감하는 것들
1. 전남대학교 총동문회
일단... 가입비가 50만원 내가 들 당시에 가장 비쌌다
거기다가 카드 결제도 되지 않고, 총동문회 전화연결도 잘 안됐다
휴...거기다가 사이트 관리도 별로 되지 않는 느낌이었다
그래도 뭐.. 기왕하기로 한거였으니 가입을 현금으로 100% 다 하고,
23년도 달력을 받았다
전남대 총동문회 가입하면, 전남대병원에서 건강검진할때 혜택빼곤 없다
이럴꺼면 왜 운영하는지.. 가입 독려가 될 수 있는지 의문이다.
그래도 꾸준히 소식지는 보내주니까 그걸로 위안을 삼아본다
2. 한양대학교 총동문회
평생가입비 40만원. 괜찮다.
우선은.. 가장 끌리는 혜택은 리터당 7원 할인을 해주는 GS칼텍스 카드이다
만약에 근처에 GS칼텍스 주유소가 있으면 최고의 선택이다
올해 만기가 되긴 하지만, 아마 연장되지 않을까?
그리고 우대카드로 리조트, 호텔, 병원 등등
할인 혜택이 꽤나 있다
만약 누가 결혼을 한다고 하면, 예식장도 있으니까 써봄직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다.
아직까지 화끈한 혜택은 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언젠간 한 번 써먹지 않을까ㅋ
3. 서울대학교 총동문회
평생회비 30만원에다가 카드결제가 가능!
이것부터가 다르다
일단 총동문회만 들어갈 수 있는 쇼핑몰이 있다!!
이것부터 대박이고...
매월 행사를 하는데 정말 괜찮은 연사들이 와서 강연을 한다
참가비가 있긴 하지만... 내가 째려보고 있다가 언젠간 필요하다 싶으면 참여를 할 생각이다
그리고 서울대라서 그런지 진짜 쟁쟁한 사람들이 글을 많이 쓴다
참여도 열심히 하는 것 같고
서울대 총동문회 때문이겠지....
지금까진 3개의 대학교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다
서울대 한양대 전남대 총동문회 가입
언젠간 한 번 인맥이나 행사를 통해서 사람 제대로 만나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는 것이다
이정도 투자는 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