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계란 빡빡이 아저씨 다시 일어나라! feat.운수

유튜브 채널 309만 구독자의 위엄이 빛나는 피지컬갤러리 에 안좋은 소식이 떴다

아.. 그때썼어야 했는데 ㅠ

시간이 좀 흘렀긴 했지만

김계란 씨가 운영하던 헬스장을 폐업했다는 소식이었다

허허....300만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슈퍼해비유튜버가 헬스장을 망할정도이면

일반인은 오죽할까 싶었다.

더군다나 헬스는 김계란의 핵심 컨텐츠인데..

헬스장이 폐업했다니... 이야... 진짜 시사점이 크다 싶어서 글을 쓰고자 했다.

그동안에 김계란 폐업 소식만 뉴스판에 써졌는데 내 나름대로 관점을 가지고 글을 써보고자 한다

영상도 마침 짧아서 가만히 아쉬워하면서 빡빡이 아저씨 컨텐츠를 봤다

폐업을 한 이유를 몇 가지 보면은

  1. 억세게 운이 없었다. 그리고 건강도...

건강이 우선이다. 소위 유튜브에서는 날라다니던 김계란씨도 실상은 건강이 좋지 않았다

원래 유전적인 요인으로 아프다고 볼 순 있겠지만 거기다가

스쿼트를 못한다니?!?!? 이야.... 먹방으로 따지면 뭐야... 거의 위염아닌가?

위염인데 어떻게 음식을 먹나..

사실 하체가 상체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근육 자체가 많고,

하체가 튼실해야지 상체운동도 더 잘한다.

그런데.. 참나 허허..

거기다가 영상보면 집안일까지 있었다고 하는데.. 사실 살면서 남에게 말하지 못할 집안일이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일들이 한꺼번에 겹치면 그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다

감당할 만큼 일이 생기면 처리가 가능하지만 한 사람의 능력 이상의 일이 생기면 ..

참으로 곤란해진다.

2. 러시아가 그리 될 줄 어찌 알았겠는가...

이 부분만 뉴스에선 많이 나왔는데 프로젝트가 완전 망가진 케이스이다.

참 정말... 말은 못하지만 러시아와 직간접적으로 비즈니스 하고 있는 사람들이 사실 얼마나 피해를 보고 있을까?

우리나라에게 러시아는 참 고마운 시장이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4/0000020655?sid=101

현대차 팔도 삼성전자 오리온 엘지전자 등등.. 러시아에서 기업이미지도 좋고 매출도 많이 올린다

오죽했으면 공장을 그렇게나 많이 지었을까?

김계란 빡빡이 아저씨 컨텐츠 기획 당시까지만 해도 국제정세가 이렇게 될 줄은 예측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피해는 작은 기업부터 오는 것이고...... [원래 세상이 그렇다.. 약한 고리 먼저 끊어진다.]

김계란씨에게도 닥쳐왔다. 심적으로 얼마나 힘들었을까?

3. 시청자가 다양해졌다.

난 사실 이부분이 더 다가왔다.

기업을 확장하거나 브랜드를 확장할 때도 전략이 완전히 다르다.

같은 회사로 보여서 점령을 해나가거나 - 카카오 같이 카카오T 카카오톡 카카오엔터 등등

우리나라 엘지생활건강처럼 각자 브랜드로 상대하는 것이다.

각각의 장단점이 확실하다. 시너지를 낼 수도 있고, 각자 개성을 살릴수도 있다.

하물며...컨텐츠는 그 고민이 훨씬 더 상당할 것으로 생각한다.

컨텐츠는 상품이나 물건이 아닌 무형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접근하기 어렵다. 잘되기도 쉽지만 망하는 건 더 쉽다 ㅠㅠ

내가 피지컬갤러리를 원래 맨처음 알게 된 계기도 해골을 들고 나와서 운동 방향성과 상식을 알려주는 장면이었다.

피지컬갤러리 오리지널

하지만 김계란 빡빡이 아저씨

내가 봤을땐 가짜사나이가 계기가 되서 폭발적으로 구독자수가 늘었지만

기존에 있던 구독자와 신규로 유입된 구독자사이의 간극이 생기는 것이다

식당으로 따지면 한정식 집에 이탈리안 파스타를 했더니 대박이 난 것이다

그러면 파스타 맛을 알고 온 사람들은 파스타를 찾을 것인데...

원래대로 한정식을 줬더니 이젠 손님(구독자)가 빠진다는 것이다????????

그러면 이탈리안 파스타집으로 바꿔야하는 것인가?????

이야....이건 진퇴양난이다

이제와서 채널을 2개 3개로 쪼갤 수도 없고.. 사실 그렇게 하면 김계란 소모가 너무 심하다

영상을 일주일에 몇 개를 찍어야 업로드가 가능하단 말인가? 생각만 해도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자면 애초에 채널을 복수의 채널로 했으면 어땠을까?

ㅠㅠㅠㅠㅠㅠㅠㅠ 결과론적이지 뭐 -0-ㅋㅋㅋㅋ 이 세상에 '만약' 이 어디에 있나~

정말 쉽지가 않다.

아래 자막만 잠깐 봐보자. feat 다양성의 함정

정말 고민 많이했겠다.

우선은 그냥 피지컬 갤러리 하나로 간다는 말로 들리는데..

과연 잘 될지?

ㅠㅠㅠ

하지만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건강정보 컨텐츠의 조회수는 처참하다

이러면 다른 재미있는 영상들도 로직에도 잘 걸리지 않을 것이고..

결과적으로 채널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인데 어떻게 할까?

김계란 고민이 많겠다.

순수 운동영상을 접어야 하는 것인가 ㅠ

난 가짜사나이 전부터 김계란 피지컬 갤러리 지켜본 사람으로 부디 잘됐으면 좋겠다.

400~500만 구독자 넘어서 1천만 구독자까지 가즈아~

힘내라~ 다 지나간다~

건강만 지켜보자 빡빡이 아저씨

김계란 힘내시오....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