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문자열 메서드 활용
헤깔렸던 게, 메서드랑 함수와의 관계였다.
하는 기능은 내가 느꼈을 땐 비슷한 것 같은데 뭐를 메서드라고 부르고 뭐를 함수라고 부르는지..
그리고 어떤 건 클래스 라고 부르는지 알 수가 없었다
몇 가지 메서드를 쓴 모습이다
첫 글자 대문자 메서드
그리고 각 단어 대문자 메서드
슬라이싱도 가능하고, 슬라이싱 할 땐 마치 리스트 처럼 쓴다 하지만 이것이 약속이다
인덱싱 기능도 있다
파이썬 format 방법에도 format 방법과 %d %s 의 방법이 있다
문자열을 원하는대로 출력하고 싶을 때 format 함수를 써서 구현할 수 있다.
내가 알기론 일반적으로 %포멧팅이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print 문 안에 sep를 쓰게 되면 빈 칸에 sep 안에 있는 문자열이 들어가게 되고
end를 쓰면, enter의 기능을 없애버린다
그래서 print 안에 end를 쓰면, 엔터의 기능이 완전 없어진다
문자열이 일렬로 나온다
%s 는 문자열이고 %d 는 숫자열 %f 는 실수이다
%와 s 또는 d 사이에 숫자를 넣으면 그건 자릿수를 나타내는 말이다
특정한 자리를 차지하고 싶으면 %20s 이런식으로 하면 된다
그러면 그 문자열에 20자리가 설정이 된다.
문자열에서 몇 자리 띄어쓰기 할 것인가
그리고 * 쓰임. ^ -> 동등하게 하는 것 / @ 공백을 다 채우는 것ㅇ다
참 거짓 판명하기
쉽지가 않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