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대학원 영어시험 후기 및 난이도 주차 & 시험예제

한양대 대학원은 졸업하려면 영어시험을 봐야 한다. 또는 영어시험 성적을 제출하면 된다.

시험 시간은 1시간

문제는 30개다. 모두 객관식

영어시험은 토익밖에 안봐봐서 모르겠는데

안내에는 토플 난이도와 유사하다고 한다.

토익으로 따지만 RC 푸는거랑 비슷하다.

15문제는 문법문제가 나오는데

that /which 구별 - 이게 관계대명사인지 접속사인지 등

that / what 구별 - 동사가 몇 개인지 보고.. 구별하는 문제

in 쓰임새 - 구문으로 몇 개 외우는거 있잖아..

동사문제 - 시제에 맞는 동사를 골라라

동사/명사 구별문제 - 이 자리에 동사가 나오냐 명사가 나오냐?

동명서 to V 구별문제 - 이것도 왜.. 많이 외우는거 있잖아.그런식으로 문제가 나왔다

가정법 if문 문법문제 -if를 생략하고 동사부터 튀어나오는 문장이 나왔다.

등등이 기억이 난다

그리고 나머지 15문제는 독해문제이다

이 단락의 주제를 골라라 - 좀 헤깔리게 나온다.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골라라 - 단어 앞뒤 보고 판단해야 한다.

밑줄친 단어와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를 골라라 or 밑줄친 단어가 뜻하는 바를 골라라

독해 15문제는 위에 단락만 다르지 문제 스타일은 다 비슷했다.

뭐 이정도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이번에 떨어지면 좀 공부를 해야가할듯 ㅠ

안쓰다보니까 다 까먹었다.

1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은 안들었다.

졸업이 아직 많이 남았는데 빨리 끝내버리려고 시험을 봤다

제발 합격하길..

그런데 대부분 대학원 졸업하고 취업 생각이 있겠지? 그런데 영어시험 점수가 없어서

이 시험을 보러 온 사람이라면 흠~ 취업 생각이 없는 사람이겠지? 싶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와 같다

http://www.sgs.hanyang.ac.kr/academics/exam.php

주차는 HIT 건물에 하기를 추천한다

그나마 주차공간이 넓다.

https://www.hanyang.ac.kr/web/www/seoul_parking-information

시험은 212번 건물에서 본다. 공대1호관

시험 응시자는 대략 800여명정도이다.

1년에 2번 본다고 써져 있다. 3월에 보고 9월에 보고.

합격만 하면 된다!

시험장소는 2층이다

시험 장소

시험을 계속 불합격하면 방학때 수업을 대신 들어야 하는데 그것도 거의 40만원든다

영어에 조금 자신이 있으면 공인영어시험을 보고

아니면 이 시험을 합격하는게 신상에 이롭다하겠다.

제발 합격하길!

마지막으로 한양대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예제문제를 첨부한다

출처: 한양대학교

파일명: 대학원 영어 종합시험 개편 안

첨부파일
대학원 영어 종합시험 개편 안.hwp
파일 다운로드

그럼 나는 어떻게 되었을까?

합격했다! ㅎ 합격후기도 궁금하면 읽어보기 바란다.

https://blog.naver.com/kingnation/222891868663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