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입국 & 터미널 환승, 기본 유용한 정보들

올해만 인도네시아 몇번째 들어가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이번에 업무차 운없게도 추석 연휴가간에 인도네시아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인니 입국&터미널 환승 유용한 정보' 입니다.

대부분 자와섬에서만 왔다갔다 했었는데 이번엔 수마트라 섬에 들어갈 일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이용한 항공사는 '가루다항공'입니다.

주요 항공사와 가격적으로 비교해보면,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가루다 항공" 입니다.

제가 이번에 선택한 이유는 바로 '기내에서 비자가 발급이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출국수속을 마친후, 가루다항공 안내 데스크로 가면 도착비자를 구입 가능합니다.

인도네시아 도착비자는 30일 기준으로 25불 입니다. (반드시 달러!)

구입하지 않을 경우, 인도네시아 공항에 도착해서 왼쪽으로 돌면, 루피아, 달러로 도착비자를 구입 가능합니다.

비지니스비자, 여행비자 등. 주요 비자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kbriseoul.kr/kbriseoul/index.php/ko/2013-01-13-06-07-31/%EB%B9%84%EC%9E%90

도착비자를 발급받으면 아래와 같이 기내에서 도착비자 발급을 위한 수속이 진행됩니다.

대부분 식사를 마친 후, 이민국 직원들이 기내를 돌아다니면서 도착비자를 발급해줍니다.

그리고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카드를 한 장 줍니다.

<도착비자 발급완료>

<도착비자 영수증>

자, 여기까지 완료하였으면 인도네사아 도착입니다.

도착하면, 옷에 번호를 단 사람들이 잔뜩 있습니다.

팁을 주면, 수화물을 대신 찾아주며 별로 내키지 않으면 패스 하시면 됩니다.

인도네시아 심카드가 필요하신분은 구입하시구요. ( 자카르타 공항에서는 비싼 편이니, 필요하신 분만 구입)

한국폰을 가져가셔서 유심칩만 바꿔 끼우시면 바로 사용 가능.

인니에서 가장 대중적인 텔콤쎌 기준으로 *808# 누르면 자기 번호 확인 가능, *888# 누르면 뿔사 확인 가능합니다.

*363# 하면 인터넷 구입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터미널2를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가루다 항공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가실분들은 나가시면 되고,

터미널1,3으로 이동하실 분들은 엘레베이터를 통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터미널을 순환하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각 터미널을 연결하는 시설은 없습니다.

버스 순서는

터미널2 -> 터미널3 -> 터미널1A(슐라웨시, 자와섬) -> 터미널1B(수마트라)

입니다.

그리고 제가 실수한 부분인데, 제복입고 있다고 모두 경찰관이 아니기 때문에 낚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저는낚여서 5만 루피아 주고 길 안내를 받았습니다 ㅠㅠ

큰 돈은 아닌데 기분이 나빠.. 왜 이랬을까..

아직 인도네시아 할 말이 많습니다. ㅎㅎ

네이버 블로그 원문 보기